경기도시공사 사회적 책임강화 공공디벨로퍼 교육 나서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사회적 책임강화 공공디벨로퍼 교육 나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4.1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수원시 경기도시공사 본사 강당에서 공공디벨로퍼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12일 본사 강당에서 이헌욱 사장과 임직원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의 사회적 책임강화를 위한 공공디벨로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디벨로퍼 개념의 이해와 공사가 지향해야할 공공디벨로퍼로서의 역할 강화 차원에서 이헌욱 사장의 특별제안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산업경제 개발을 위한 공공디벨로퍼의 역할 확대'를 주제로 서울주택도시공사 정락현 박사를 초빙해 공공디벨로퍼의 필요성, 도시개발공기업의 역할, 다양한 사업방식 및 해외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이헌욱 사장은 "공사는 이제 다양한 임대주택 사업추진으로 사업방향을 전환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핵심인 일자리 창출 등 경기도의 공공디벨로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도민들이 공감하고 경기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정부, 관계기관, 지역 주민 등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벨로퍼(developer)란 일반적으로 부동산 개발사업자를 의미하며, 설계 또는 건설 등 사업의 일부분만을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발굴, 기획, 투자, 금융비용 조달, 건설, 운영, 관리 등 전반을 담당하며 시장상황과 부동산의 잠재력을 예측해 개발방안을 마련하고 단계적으로 기획, 용지확보, 설계 등을 거치며 부동산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