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5 (목)
홍천군 서석면, 열 번째 愛食지원 나눔 서비스 ‘제가 한 번 쏠게요!’
상태바
홍천군 서석면, 열 번째 愛食지원 나눔 서비스 ‘제가 한 번 쏠게요!’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9.04.1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식지원 박흥균 풍암2리 노인회장
사진=홍천군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서석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11일 면내 식당에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愛食지원 나눔 Day–제가 한 번 쏠게요! 열 번째 외식지원 나눔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달의 애식 후원자는 평소에도 풍암2리를 비롯한 지역 내 노인회의 발전과 독거노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박흥균 풍암2리 노인회장으로 두 달 전부터 이날 외식후원자를 자청하여 10명의 외식대상자들에게 직접 엄선한 불고기전골을 대접하였다.

이 날 식사를 함께한 대상자 중 80세 독거노인은 지난해 배우자와 사별하고 홀로 남은 뒤 처음으로 밖에서 식사를 하였다며 지역사회의 관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난달에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차량지원 자원봉사를 자청하였고 맞춤형복지 전기차량을 이용하여 각 마을을 순회하며 대상자를 수송하는 해피셔틀버스도 함께 제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서석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지역 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공동체 의식 고취, 사각지대 발굴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애식나눔 ‘제가 한 번 쏠게요!’ 사업은 벌써 매월 1회, 총 10회를 진행하여 110명의 주민에게 외식을 제공하였으며 150여만원의 민간자원개발 효과와 함께 성공적인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 나눔 문화로 정착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