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성동구,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공모
상태바
성동구,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공모
  • 구대희 기자
  • 승인 2019.04.1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당 최대 8백만 원 이내 지원, 19일까지 신청 가능

[KNS뉴스통신=구대희 기자] 성동구는 청년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9일까지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신청자격은 성동구 거주 만 19세~39세 청년으로 구성된 3~5명 내외 모임이나 단체면 가능하다.

사업 당 최대 8백만 원 이내로 차등 지원하며, 10개 내외 프로젝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지정주제 또는 자유주제 중 선택해 신청할 수 있고, 지정주제는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형성, 사회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청년플랫폼 활성화 프로젝트,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청년 협력공유마당 활성화 프로젝트이며, 자유주제는 별도의 제한 없이 참신한 아이디어의 프로젝트로 제안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모임 및 단체는 공모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작성 후, 오는 19일까지 구청 아동청년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구청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성동구는 지난해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통해 성동책마루에서 구민 힐링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이밖에도 전통시장 청년상인 활성화, 육아공동체, 성수동 골목탐사를 통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공공예술작품 설치 등의 사업을 지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사회진입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대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