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유권자 9억명의 인도 총선 시작, 모디 총리 심판
상태바
유권자 9억명의 인도 총선 시작, 모디 총리 심판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4.1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리아 부족의 한 인도 여성이 2019년 4월 11일 오디샤 주 레이아가다 구에서 열린 인도 총선 당시 마오쩌둥주의 단체의 영향을 받은 지역 투표소에서 아이를 안고 투표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인도에서 11일 총선 투표가 시작되었다. 선거를 둘러싼 대립으로 사망자도 나오는 가운데 유권자 약 9억 명의 세계 최대의 선거에 의해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 (68)에 대한 심판이 내려진다.

 

선거 관리위원회에 따르면 20개 주에서 시작된 투표 첫 날에는 많은 유권자가 투표했다. 투표는 약 6주 동안 진행된다.

 

모디씨는 국가의 안전 보장에 강경 자세로 국민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지만, 실업 문제와 논쟁하는 경제 개혁 등을 놓고 압력을 받고있다.

 

선거 운동 기간 동안, 모디씨가 이끄는 우파 인도 인민당(BJP)과 야당인 국민 회의파가 다투는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 모욕적인 발언이나 가짜 뉴스가 난무했다.

 

남부 안드라 프라데시 (Andhra Pradesh) 주에서 치안 부대가 경계 태세를 펼친 가운데 투표소 앞에서 갈등하는 지역 정당의 당원끼리 충돌해 3명이 사망했다. 중부 차티스가르 (Chhattisgarh)주에서는 9일 마오이스트 (Maoist)반군이 길가에 장치한 것으로 보이는 폭탄이 폭발, 지방 의원 1명을 포함한 5명이 사망했다. 이 곳에서는 무장 세력에 의한 폭탄 공격으로 경찰관 1명이 부상, 마하라 슈트라(Maharashtra) 주에서도 유사한 공격으로 경찰관 2명이 부상 당했다. 

 

선거에는 2000개 이상의 정당에서 수천 명이 입후보했다. 543석이 소선거구로 치뤄지고, 선거구별로 7 회 마련한 날에 투표가 진행된다. 마지막 투표일은 5월 19일에서 5월 23일에 개표한다.

 

전자 투표 기계가 전국에서 약 110만대 사용되고 정글과 산을 넘어 1 명의 유권자만을 위한 대 중국 국경 근처의 마을에 설치된다. 첫날의 투표 자격자는 약 1억 4200만명에 달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