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5 23:01 (월)
서울시교육청, 융합과학(우주항공·생태환경)체험마당 열어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융합과학(우주항공·생태환경)체험마당 열어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9.04.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의 달 맞아 13~14일 과학전시관에서 47개 체험부스, 특별체험관 운영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과학전시관(관장 한봉희)이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14일(일)까지 이틀간 과학전시관 본관 야외광장에서 학생·학부모·시민을 대상으로 ‘2019년 융합과학(우주항공·생태환경)체험마당’을 연다고 밝혔다.

▲ 2019년 융합과학체험마당(우주항공·생태환경) 프로그램 안내 (자료=서울시교육청)

이번 ‘융합과학체험마당’에서는 △Dream maker, Dream maker…….드론 공작소 △폐품을 이용한 미세먼지 잡는 틸란 행거 만들기 △선생님과 함께하는 사이언스 science magic show 등 우주항공·생태환경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47개 부스에서 초·중·고 학생과 교사가 함께 진행한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체험 △4차산업 혁명에 대하여(특강) △태양흑점 관찰을 할 수 있는 천문대 △과학놀이체험마당과 생태학습관 등 특별체험관도 운영 된다.

‘융합과학체험마당’의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현장예약으로 진행된다. 행사 세부 일정은 융합과학체험마당 홈페이지(steam.ssp.re.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과학전시관 한봉희 관장은 “과학의 날 52주년이 되는 올해,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열정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행사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학부모·시민 모두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재미있는 과학적 원리를 체험활동을 통하여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