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우리금융그룹, 결혼이민자 대상 문화강좌 ‘우리아카데미’ 실시
상태바
우리금융그룹, 결혼이민자 대상 문화강좌 ‘우리아카데미’ 실시
  • 구대희 기자
  • 승인 2019.04.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구대희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의 문화수준 향상 및 한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결혼이민자 문화강좌 ‘우리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평소 배움의 의지는 있으나, 기회와 지원이 부족하였던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다양한 문화강좌를 개설해왔다.

재단은 전문 교육기관 및 강사진을 선정하여 건강, 미용, 공예, SNS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주제별 강좌를 제공하고, 취·창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강좌에 필요한 교육비, 재료비 등 일체 제반비용은 재단에서 전액 부담한다.

4월부터 진행 중인 ‘우리아카데미’ 1기는 우리은행 신촌지점 2층 우리시니어플러스센터에서 10회에 걸쳐 필라테스 수업과 가죽공예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올 6월과 9월에는 ‘우리아카데미’ 2기와 3기도 선발할 예정이다. 인원 선발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문화강좌를 통해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어 소통능력 향상은 물론 정서적 교류 및 사회활동에도 참여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문화 가족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대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