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7 23:02 (화)
새마을금고, 공제사업 수익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상태바
새마을금고, 공제사업 수익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 이석우 기자
  • 승인 2019.04.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까이에서 더욱 든든하게 지켜주는 새마을금고 공제"
박차훈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이사장 (왼쪽)이 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 류명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과「MG희망나눔공제 무료가입 지원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NS뉴스통신=이석우 기자]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고령화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소득절벽이 시작되는 5060세대의 경우 치밀한 노후보장 없이는 품위 있는 미래를 기대하기 어렵다.

그동안 새마을금고 공제상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제료로 안정적인 보장을 제공해왔다. 새마을금고 공제(보험)는 ‘회원들의 어려움을 함께 구한다’라는 의미로서 우리나라 고유의 상부상조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회원의 경제적ㆍ사회적ㆍ문화적 지위향상과 지역사회 개발을 통한 국가경제 발전』 이라는 설립이념을 실현하고자 1991년 4종의 손해공제상품을 시작으로 생명ㆍ손해공제 통합 공제(보험)사로 출발하여, 2019년 3월말 현재 상해ㆍ질병ㆍ장기손해 등 총 52종의 상품을 판매 하고 있다.

2018년 한 해 동안 2,700억원(최근 10년간 총 2조 4,037억원)의 사고공제(보험)금을 지급하여 지역주민 생활안정에 기여한 새마을금고 공제는 꼭 필요한 보장을 저렴한 공제료로 보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새마을금고 공제상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제료에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전문적 교육을 이수한 새마을금고 직원들이 새마을금고 창구 등 기존의 설비를 활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므로 인건비, 영업비 등이 절감된다. 또한 전국 3,200여개 점포가 영업중이어서 고객 접근성이 높고 공제 관련 서비스 및 사후관리를 전국 어디서나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리조트 전경 사진(제주도에 위치한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리조트, 새마을금고 공제 계약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새마을금고 연수원은 상대적으로 숙박비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2010년에 완공되어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크다)

아울러, 상대적으로 근속년수가 긴 새마을금고직원들이 모집인으로 직접 활동하므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새마을금고 공제는 공제자산 15조로, 중형 생명보험사 수준으로 성장하였다. 또한 공제사업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매년 10억~20억 상당을 새마을금고 복지재단인 ‘희망나 눔재단’에 기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청소년들에게 질병ㆍ상해에 대해 보장해주는 공익형 공제(보험)상품인 MG희망나눔공제에 무료로 보험가입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추진하여 2017년 907명, 2018년 428명에게 지원하는 등 눈에 띄는 사회환원활동을 했다.

 

이석우 기자 mylee0630@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