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김해 칠산 서부동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선다
상태바
김해 칠산 서부동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선다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9.04.1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위원회 쓰레기 불법투기지역 양심거울 설치
(김해 칠산 서부동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선다)                                                                 (사진제공=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기자] 경남 김해시 칠산서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철겸)는 쓰레기 불법투기지역 20곳에 ‘양심거울’을 설치해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달 28일 동민슬로건을 “깨끗한 마을 실천하는 동민”으로 제정하여 제막식을 가지고 실천사업으로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칠산서부동 자생단체는 20개 각 통별로 양심거울을 설치하여 쓰레기 무단투기지역을 감시하고 자율적으로 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또한 제작한 양심거울을 위원들이 노력봉사로 상습투기지역에 직접 설치함으로써 예산절감은 물론 실천하는 동민의 의미를 더 부여했다.

(사진제공=김해시)

설치된 양심거울은 쓰레기 무단 투기자들이 쓰레기를 버리는 순간 거울에 비치는 자기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함으로써 경감식을 고취하여 시민의식을 제고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김철겸 주민자치위원장은 “깨끗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동민들이 힘을 모아 자발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양심거울 설치로 양심을 지키는 사람들이 늘어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동희 칠산서부동장은 “동민들의 자발적인 양심거울 설치를 계기로 관공서에서 과태료 부과 등의 물리적 단속이 아닌 예방적․자율적 단속방법으로 주민과의 마찰을 최소화함은 물론 불법투기가 근절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