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4 19:41 (토)
전주시, 삼천동 지역공동체 활성화 위해 앞장서..
상태바
전주시, 삼천동 지역공동체 활성화 위해 앞장서..
  • 송미경 기자
  • 승인 2019.04.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천동 막걸리골목 지역공동체 활성화 위한 공동체교육 진행
전주시는 10일 삼천2동 주민센터에서 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반마련을 위한 공동체 교육을 진행했다.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전주시가 막걸리골목을 중심으로 삼천동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앞장선다.

시는 10일 삼천2동 주민센터에서 막걸리골목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과 막걸리가게 상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 사회적경제·도시재생지원센터 김창환 센터장을 교육강사로 초청해 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반마련을 위한 공동체 교육을 진행했다.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이란 주제로 심도깊은 내용의 교육이 이뤄졌으며, 교육을 들은 삼천동 주민들은 스스로 우리지역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함께 추진할 것을 다짐했으며 삼천동 관내 환경정비 활동도 추진했다.

삼천동 막걸리 골목은 한옥마을과 더불어 전주의 대표적 관광지로서 부상했으나 콘텐츠 부족과 막걸리산업 하향세, 점포 간 양극화 현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는 주민들이 스스로 문제점을 찾고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기초단계로 공동체 강화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사회적경제지원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막걸리골목 주민 및 상인들에게 지속적인 교육과 환경정비, 꽃가꾸기 등 협동활동 전개를 통해 모두가 상생해 삼천동 지역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