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8 21:04 (목)
호주 멜버른에서 노동 조건 개선과 임금인상 요구로 수만명 시위
상태바
호주 멜버른에서 노동 조건 개선과 임금인상 요구로 수만명 시위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4.1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멜버른에서 노동 조건 개선과 임금 인상을 요구로 열린 대규모 시위 (2019 년 4 월 10 일 촬영).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호주 멜버른에서 10일 노동 조건 개선과 임금 인상을 요구하고 수만 명이 시위를 진행, 시내의 교통이 일시 혼란 등의 영향이 발생했다. 

 

5월 총선을 앞두고 야당 노동당은 경기 대책을 공약으로 내걸고있다. 다른 야당 각당도 "호주 국민의 생활 수준의 저하는 과거 30년만에 최악"이라고 호소하고있다. 한 여당 보수 연합은 임금 인상을 실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법인세의 감세를 통해 할 것이라고 주장하고있다.

 

빅토리아 다니엘 앤드류스 (Daniel Andrews)주 총리 (노동당)이 행진을 통해 호주 정부는 국민이 타당한 '생활 임금'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동당 지지자의 일부에서 다수의 노동자에 대한 최저 임금을 인상 또한 호주에 유입되는 외국인 노동자 수를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목소리도 나오고있다.

 

한편, 멜버른 시내의 교통에 영향이 나온 것은 지난 1주일 이내에 2번째. 동시에서는 8일에도 동물 애호 단체가 통근 시간대를 노리고 예고없이 시위를 벌이다 혼잡한 도로를 봉쇄했기 때문에 출근길이 흐트러졌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