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훼 소비활성화 사업 통해 화훼농가에 '웃음꽃' 선사
상태바
남양주시, 화훼 소비활성화 사업 통해 화훼농가에 '웃음꽃' 선사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9.04.1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양주시>

[KNS뉴스통신=임성규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화훼 소비활성화 사업을 통해 꽃 생활화의 기반을 조성해 화훼농가에 '웃음꽃'을 선사하고 있다.

10일 시 관계자는 시는 지난 2016년 청탁금지법 이른바 '김영란법'이 시행돼 선물용 꽃 소비가 줄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화훼농가들을 돕기 위해 금년 1억5800만원 들여 ▲꽃 생활 활성화 사업 ▲화훼 소비 체험 및 교육 ▲화훼 정원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꽃 생활 활성화 사업으로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 16개소에 월 2~4회 꽃을 배달해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는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는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화훼 소비 체험 및 교육 사업을 통해 초등학교 3개소, 지역아동센터 14개소 총 789명을 대상으로 꽃 체험 및 교육으로 어릴적 부터 꽃을 접하는 기회를 높임으로서 미래 소비자를 양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화훼 정원 조성 사업은 유치원 2개소, 초등학교 10개소를 대상으로 교내 빈 공간 등을 이용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해 학생의 정서함양과 면학 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사업에 사용되는 꽃은 모두 관내 농가에서 생산되는 꽃으로 우선 실시되며 시에서 생산되지 않는 꽃들은 경기도내 꽃을 이용해 사업을 실시한다.
 
남양주시 농업정책과 관계자는 "청탁금지법 이후 화훼류 거래물량과 거래금액이 법 시행이전 보다 5.1%와 4.6%줄었다는 조사결과가 나온 바 있다"며 "시는 앞으로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검토,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성규 기자 sklim848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