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청주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모집
상태바
청주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모집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4.1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과 관련된 정책 모니터링, 문제점 발굴해 개선점 제안 등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아동·청소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 갈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청소년을 정책수립의 주체로 인정하고, 정책의 당사자인 아동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는 동시에, 합리적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참여권을 존중하며 주체성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구성되는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오는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6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매월 1~2회 회의를 통해 아동과 관련된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문제점을 발굴해 개선점을 제안하는 등, 정책의 당사자로서 권리를 존중받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청주시에 거주하거나, 학교에 재학 중인 12세부터 18세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양식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45명으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서류심사로 선정된다.

이재숙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은 아동・청소년 스스로 본인의 권리를 찾고, 사회의 일원으로 존중받는 계기가 될 중요한 과정이다”라며, “아동・청소년 뿐 아니라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 우리 사회 모두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