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04 (금)
[KNS TV] 한국부동산서비스산업협회, 고평석 협회장 취임 “부동산 융·복합 서비스로 국제경쟁에서 당당하게 대응하겠다”
상태바
[KNS TV] 한국부동산서비스산업협회, 고평석 협회장 취임 “부동산 융·복합 서비스로 국제경쟁에서 당당하게 대응하겠다”
  • 박지민 기자
  • 승인 2019.04.09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부동산서비스산업협회가 8일 경남대학교 창조관 평화홀에서 창립총회와 협회장 취임식을 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푸가트 컴퍼니>

[KNS뉴스통신=박지민 기자] 한국부동산서비스산업협회가 창립총회와 협회장 취임식을 열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습니다. 

8일 경남대학교 창조관 평화홀에서 개최된 창립총회에서는 협회 정관 및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초대 협회장으로는 고평석 경남대학교 교수를 선출했습니다. 

고문 및 자문위원 위촉식과 부동산서비스 관련 협력업체 60개사 사업자 대표와 MOU 체결식도 진행됐습니다. 

이어 마련된 협회장 취임식은 조하연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학계·산업계·관계기관 등 내빈을 비롯해 협회 일반 회원, 협력업체 회원, 공급자 회원, 수요자 회원 등을 포함해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고평석 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부동산에도 기술을 도입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가상현실(VR) 등이 포함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융·복합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해 국제경쟁에서 당당하게 대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앞으로 협회는 2019년 10월부터 부동산서비스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 고평석 한국부동산서비스산업협회장] 
“조직적으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해서 서비스 전문인력을 양성해나가고 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협회를 창립하게 된 것입니다.” 

이어 부동산서비스 창업과정, 부동산서비스 심화과정, 프롭테크 특별과정을 개설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전문인력 양성·관리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부동산기획·개발·임대·관리·중개·평가 등 종합부동산서비스 체계를 전국적으로 구축하는 한편 부동산서비스 사업자간 정보제공 및 협업, 부동산 법률·세무 등 자문서비스, 부동산서비스 창업지원 및 경영 컨설팅 등을 수행할 방침입니다. 

[인터뷰 / 조윤재 한국부동산서비스산업협회 부협회장] 
“부동산서비스산업의 구조를 위한 조직적 체계적인 추진체의 설립이 긴요하며 추진체의 성격이 부동산서비스의 사업자와 소비자의 균형적인 권익을 추구하는 공익단체의 설립으로 4차산업과의 연계성장 기능이 긴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협회는 향후 전국적으로 일반 회원과 공급자 및 수요자 회원을 모집해 부동산서비스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주도해 나갈 포부를 밝혔습니다. 

KNS뉴스 박지민입니다.

[촬영] 전경환 PD, 정성일 수습
[편집] 전경환 PD

박지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