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사박물관 13일~14일 '워라밸 구석기 낭만-뮤지엄 파티' 행복한 초대
상태바
전곡사박물관 13일~14일 '워라밸 구석기 낭만-뮤지엄 파티' 행복한 초대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4.0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곡선사박물관 뮤지엄 파티 포스터.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오는 13일과 14일 이틀동안 '뮤지엄 파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뮤지엄 파티는 박물관 관람과 체험에 파티형식을 도입하여 더 즐겁고 편안한 관람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파티의 주제는 '당신의 워라밸을 위한 구석기 낭만'이다.

구석기식 워라밸 파티는 총 7가지 섹션으로 나눠진 가운데 선사예술에 푹 빠져보기도 하고, 타악기 음악을 감상하거나 짜릿한 목궁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파티형식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

선사시대 인류의 생존은 치열했다. 기후와 환경의 변화 속에서 그들은 끊임없이 먹을거리를 찾고, 쉴 곳을 찾아야만 했다. 그러나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삶을 즐겼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세계 곳곳에 발견되는 동굴벽화와 조각품들, 정교한 유물들이 그것이다.

생존의 스트레스 속에서도 인류는 예술 활동을 하였고, 그 예술품들은 현대인에게도 아름다운 감동을 준다. 오랜 시간이 흘러 유물을 통해 추측할 뿐이지만, 아마도 삶의 활력을 찾기 위한 구석기식 워라밸은 더욱 더 많았을 것이다.

이에 대해 김효기 학예사는 "다양한 선사시대 유물을 통해 어쩌면 워라밸은 선사시대부터 인류가 바라고 고민하던 삶의 방법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면서 "이번 뮤지엄 파티를 통해 삶의 여유를 찾기 위한 자신만의 구석기식 워라밸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