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베라시티, 글로벌 동영상 플레이어 Vimeo와 협업... ‘크리에이터가 시청자에게 직접 보상 제공’
상태바
베라시티, 글로벌 동영상 플레이어 Vimeo와 협업... ‘크리에이터가 시청자에게 직접 보상 제공’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4.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차세대 동영상 플레이어 기술을 갖춘 베라시티가 글로벌 동영상 플레이어 Vimeo와 협업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Vimeo는 115만 개 이상의 출판사 및 사이트, 2억6천만 사용자, 500억 건의 월간 조회수를 가진 세계 2위의 동영상 플레이어다. 베라시티는 Vimeo에 블록체인 비디오 게시자를 위한 인프라와 도구를 지원하게 된다.

베라시티가 지원하는 특허출원중인 비디오 보상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내부의 VeraWallet을 통해 수십만 개의 출판사가 시청자들에게 VRA를 보상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보상 시스템을 통해 시청자는 게시자의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게시자는 자연스럽게 시청자 체류 시간, 일일 순수 방문자(DAU), 월간 순수 방문자(MAU) 비율 및 페이지 뷰를 보완하게 된다. 실시청자수를 확보해 게시자 간의 경쟁 또는 광고주와의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다.

Vimeo는 이번 협업에 대해 “베라시티의 비디오 보상 플레이어는 광고주와 브랜드 모두에게 이익을 준다”며, “온라인 동영상 생태계의 모든 관계자들에게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춘 최초의 해결책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베라시티는 Vimeo 이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동영상 플레이어 업체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JW Player, Brightcove 및 Video.js와도 기술적 연동을 마친 상태다. 이들의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규모를 합하면 한 달 1000억 건 이상의 조회수를 제공하며 134만 명의 온라인 비디오 게시자가 이용하게 된다는 계산이 나온다.

또한 베라시티는 VRA 토큰 사용처를 확보하기 위해 비디오 출판사와의 협업도 이어가고 있다. 최초의 협업 비디오 출판사는 Asia PoP 40이다. 이 출판사는 아시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라디오 차트 쇼를 가지고 있어 명망이 높다. 여기에 VRA 토큰을 활용한 보상 플레이어를 제공, 시청자가 더 많은 보상과 활동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베라시티는 “Vimeo를 비롯해 다양한 동영상 플레이어가 베라시티 보상형 플레이어와 기술 연동을 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비디오 출판사도 함께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VRA 토큰이 온라인 동영상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파트너십을 통해 협력 업체를 더욱 늘려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김선영 기자 knsnewso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