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2019 원주문화재단 기획전시, 목조형 작품 한 자리에
상태바
2019 원주문화재단 기획전시, 목조형 작품 한 자리에
  • 강길영 기자
  • 승인 2019.04.08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완규 목조형가구전 “WOOD GRAIN”

[KNS뉴스통신=강길영 기자] (재)원주문화재단(이사장 원창묵)에서는 2019 첫 번째 기획전시로 김완규작가의 『WOOD GRAIN』 목조형가구전을 오는 20일(토)부터 30일(화)까지 치악예술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김완규 작가는 한국공예대전 및 대한민국신미술대전 등 전국 유수의 대회에서 수상한 목조형가구 예술가로 이번 전시에서 한옥의 안방, 사랑방, 주방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전통가구를 새로운 시각으로 표현했다. 공간의 미를 중시하는 작가의 철학이 담겨 현대의 공간과도 잘 어울리는 조화로운 가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원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전통에 대한 재해석을 통해 우리의 것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전통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로 전통과 실용성이 융화된 20여점이 넘는 목조형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면서, "이번 전시를 통해 시민들이 아름다운 목조형가구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 전통문화에 대해 관심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 오픈식은 20일(토) 오후 3시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재)원주문화재단 경영지원팀으로 문의하거나 (재)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