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수원 테라스커피 10주년기념 KAFFIKA 콜드브루 출시!
상태바
수원 테라스커피 10주년기념 KAFFIKA 콜드브루 출시!
  • 박종혁 기자
  • 승인 2019.04.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종혁 기자]  요즘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자리 잡은 일명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음료)트렌드. 계절에 관계 없이 아이스음료 전성시대이다.

이에 따라 콜드브루 음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차갑다(Cold)와+추출하다(Brwe)의 두 단어의 합성어로 흔히들 더치커피(Dutch coffee)라 칭하는 이 음료는 와인처럼 숙성된 맛과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다.

차갑게 내린 원액을 냉장 보관하며 물이나 우유, 맥주 등에 기호에 맞는 농도로 섞어 마시면 그뿐이다. 간단하지만 정교한 이 음료는 차갑게 즐길 수도 있지만, 따뜻하게 마시면 그 풍미가 배가 되기도 한다.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테라스는 2010년 2월 개업하여 수원지방법원, 수원지방검찰청, 아주대학교병원, 나누리병원 등의 상권을 아우르며 10년째 성업 중인 카페이다.

범람하는 커피숍의 홍수 속에 테라스의 차별점이라면 매장 내에 특허기술을 받은 더치커피 추출 기구들로 위생적인 제조시설을 갖추어 로스팅부터 커피 추출, 포장에 이르기까지 정성을 담아 손수 제작하고 있으며, 2014년 수원시로부터 "더치커피" 식품제조업허가, 통신판매업 신고허가를 받아 수원시로부터 공인 된 온, 오프라인 겸업 카페라는 점이다. 

테라스 임재규 대표는 이에 그치지 않고 수원, 성남, 평택 등 수도권 각지의 커피숍에 도매납품까지 영역을 넓혀 운영중이다.

올해 테라스 10주년을 맞아 새로 선보이는 콜드브루 브랜드 카피카 KAFFIKA는, 스웨덴어로 커피의 줄임말인 카피(KAFFI)와 스웨덴의 커피브레이크, 티타임을 뜻하는 피카(FIKA) 두 단어의 조합으로 테라스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새로운 제품라인이다.

엄마로서 아내로서 육아와 바쁜 일상에 지친 30~40대 주부들을 주 타깃층으로 하여 하루 한 번이라도 데일리 커피타임에서 소박하지만 알차고, 간편하지만 따스한 여유 시간을 제공 하고자 한다. 

세계적으로 마일드커피의 대명사로 알려진 호불호가 없는 콜롬비아 수프리모, 특유의 꽃향기가 가미된듯한 산미가 일품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다크하고 묵직한 맛과 향으로 풍미 넘치는 과테말라 안티구아, 커피의 종합적인 맛과 향을 지녔다는 최고급 케냐AA, 이와 같이 총 4종을 판매한다.

카피카 콜드브루 런칭기념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네이버 「수원맘」, 「광교맘」 카페와 제휴업체를 맺고 특별이벤트 행사중이다. 수원 전지역 당일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도 제공 한다.

박종혁 기자 jonghyuk0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