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상 의원 "달서구 송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로 선정"
상태바
강효상 의원 "달서구 송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로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4.0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효상 의원.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강효상 국회의원(대구 달서구 병 당협위원장)은 8일 국토교통부 주관 ‘2019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달서구 송현동 ‘든·들 행복빌리지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옛 도심과 노후된 거주지를 재정비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사업으로 달서구 송현동과 함께 서울 금천, 경북 문경, 경남 밀양 등 총 22곳이 사업지로 선정됐다.

든·들 행복빌리지 조성사업은 ‘나이 든 사람들과 나이 들 사람들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마을 조성’을 모토로 2022년까지 17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주거지 지원형 도시재생사업이다.

이를 통해 송현동은 노후불량 주거 정비 및 생활SOC 확충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 지식기반 창업지원오피스 공급으로 일자리 창출 및 청년인구 유입, 문화·여가생활 환경 개선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으로는 ▴든들C(culture) 센터 건립(전시·공연장, 마을도서관, 방과 후 프로그램, 주민 창업지원센터) ▴든들S(senior) 센터 건립(건강관리센터, 실버카페, 시니어 일자리 지원센터) 이외에도 ▴공동분리수거장 조성 ▴무인택배함·마을주차장·공동텃밭·쉼터 조성 등이다.

강효상 의원은 ”송현동 주민들의 열망과 대구시, 달서구의 철저한 준비, 국회의 총력 지원 등이 어우러져 국책사업 유치라는 좋은 성과를 이뤘다“며 ”차질 없는 예산투입과 주민들의 적극적 협조에 기반한 사업 추진을 통해 송현동이 활기를 찾고 주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