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21 (수)
영국 정부, SNS 유해 컨텐츠 경영진이 책임지게하는 구조 검토
상태바
영국 정부, SNS 유해 컨텐츠 경영진이 책임지게하는 구조 검토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4.0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구글 로고 (2018 년 4 월 29 일 촬영) 트위터 로고 (2018 년 3 월 23 일 촬영) 페이스북의 로고 (2018 년 4 월 28 일 촬영). ⓒ Lionel BONAVENTURE and Nicolas ASFOURI / AFP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영국 정부는 8일 인터넷의 안전을 확보하기위한 새로운 노력의 일환으로 소셜 미디어 (SNS) 기업의 경영진에 자사 사이트의 유해 컨텐츠에 대해 책임을 지게하는 구조를 검토할 의향을 나타냈다.

 

정부의 정책 문서에서 밝혀진 것으로, 폭력이나 자살 조장부터 가짜 정보의 확산, 온라인상의 괴롭힘까지 모든 유해 콘텐츠에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독립 규제 기관의 설치 방안도 포함돼 있다. 

 

뉴질랜드에서 지난달 15일 발생한 모스크 (이슬람 예배당) 총기 난사 사건은 백인 우월 주의자를 자처하는 범인이 생방송한 범행의 모습을 페이스북(Facebook이 즉시 제거 할 수 없었다.

 

테리자 메이 (Theresa May) 영국 총리는 IT 기업이 "너무 오랫동안 어린이와 청소년을 유해 콘텐츠로부터 보호할 충분한 대책을 강구해 오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정부, 관계 회사에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법적 의무를 부과하는 의향이 있다고 언급했다.

 

새로운 법안은 콘텐츠를 공유 검색하거나 사용자끼리 교류 할 수 있고 사이트 운영 기업 모두 규제 대상으로 스토리지 서비스 외에 채팅이나 메시지 서비스,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도 포함된다고한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