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진짜가 인정한 대학로 양꼬치 맛집, 혜화양육관
상태바
진짜가 인정한 대학로 양꼬치 맛집, 혜화양육관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9.04.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돼지고기, 소고기보다 대중적이지 않지만 확실한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고기가 있다. 바로 양고기다. 특유의 향과 맛이 일품인 양고기는 ‘잘하는 곳을 가야 진짜 양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제대로 하는 곳을 찾기 어려운 것도 사실. 하지만 그 가운데 대표적인 맛집 검증단 TV 프로그램인 ‘맛있는 녀석들’에도 출연하며 대학로 양꼬치, 혜화역 양꼬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혜화에 위치하고 있는 회식장소로도 유명한 혜화양육관. 이곳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고 갈 정도로 유명한 양꼬치집으로 대학로 양꼬치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평상시 대표가 직접 질 좋은 양고기를 선별하는 것은 물론 가게 내에서 양고기 손질하는 과정까지 보여주고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는 이곳은 기다리는 동안에도 은은하게 풍기는 양고기 냄새가 코끝을 자극한다. 한 번도 가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맛집인 혜화양육관. 혜화에서 양고기를 먹는다면 이곳을 가라고 하는 공식이 성립할 정도라고.

 

이러한 혜화양육관의 대표적인 메뉴는 바로 양꼬치. 하지만 양꼬치 외에도 60가지가 넘어가는 맛있고 다양한 요리들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다른 고기들에 비해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지만 혜화양육관의 양고기는 호불호가 없다.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저격하는 진짜 맛집인 셈. 처음 양고기를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기 좋아 양꼬치 맛집으로 많이들 추천하는 곳이라고.

방송에 나가기 전부터도 대학로 회식장소, 혜화역 4번 출구의 대표적인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이곳. 이번 주 회식 장소를 고민하고 있다면 평범한 돼지고기, 소고기보다는 특색이 있는 양꼬치와 함께 맥주 한 잔 곁들이면 어떨지 추천해 본다.

윤지혜 기자 master@high-a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