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국토부, ‘국토교통부 하천정책 자문단’ 구성 운영
상태바
국토부, ‘국토교통부 하천정책 자문단’ 구성 운영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9.04.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교통부는 하천 정책을 수립하고 하천 관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내·외부 하천 전문가 20명이 참여하는 ‘국토교통부 하천정책 자문단’을 오는 9일에 구성·위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새롭게 출범한 ‘국토교통부 하천정책 자문단’은 국가하천의 치수 안전성 강화대책, 하천관리통합시스템의 구축 방안 등에 대한 첫 번째 회의를 세종청사에서 개최한다.

집중호우 증가, 강우강도 증대 등 강우 패턴의 변화로 하천 합류부, 도심지 병목구간 등 일부 취약 구간에 대한 대책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취약한 여건 개선을 위해 국토교통부는 ‘국가하천의 치수안전성 강화대책 마련 연구’를 추진하고 있으며, 자문단 회의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든든한 하천 조성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현재 개별로 운영 중인 하천관리지리정보시스템(RIMGIS), 국가하천유지관리시스템(KORIMIS), 하천관리App의 체계를 개편해 하나의 하천정보관리통합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대국민 만족도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자문을 시행한다.

국토교통부는 국가하천의 치수 안전성 강화를 위한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고 효율적인 하천관리통합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국토교통부 하천정책 자문단’의 자문을 단계별로 지속 실시하여 최적의 성과를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하천계획과 장순재 과장은 “향후 하천 정책을 수립하거나 하천을 관리함에 있어 내·외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국민의 생활과 밀접한 공간인 하천을 국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