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2 (목)
한국프랜차이즈協 분과위, 봄바람 타고 본격 활동 ‘기지개’
상태바
한국프랜차이즈協 분과위, 봄바람 타고 본격 활동 ‘기지개’
  • 신일영 기자
  • 승인 2019.04.0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악회, 용봉산 시산제 및 안나푸르나 트레킹으로 스타트

[KNS뉴스통신=신일영 기자] 회원사 간의 인적 교류를 통한 친목 도모와 협회 및 회원사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산하 분과위원회들이 연 초부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산악회(위원장 정인기)는 3월 16일 충남 홍성군 용봉산에서 시산제를 열고 올 한해 산악회원들의 무사 산행과 협회 및 업계의 발전을 빌었다. 또한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산악회원 15여명은 네팔 히말라야 14좌 중 하나인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 트레킹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글로벌진출추진위원회(위원장 정현식)는 필리핀 프랜차이즈 박람회(3.29~31) 등 협회가 정부 부처 및 유관 기관들과 협력해 참가를 지원하는 올해 해외 박람회들에 위원들이 원활하게 참가할 수 있도록 연 초 철저한 사전작업을 진행했다. 글로벌위원회는 3월 필리핀 박람회에 성공적으로 참가한 데에 이어 올해 중국 베이징, 대만, 인도네시아 등 주요 거점 국가들에서 개최되는 해외 박람회들에 관심 있는 위원 및 회원사들의 원활한 참여를 지원해 나간다.

 

커뮤니케이션위원회(위원장 임영서)는 1월 29일과 2월 12일 서울 서초동 협회 창조실에서 정기 모임을 잇달아 개최했다. 위원들은 신년 인사와 함께 회원사 간의 소통 강화와 협회 홍보 기능 강화 등을 위한 심도 깊은 토론을 벌였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위원회는 3월 28일 협회가 개최한 ‘서울대 김난도 교수 초청 조찬포럼’의 기획과 진행 등에 기여하며 포럼의 성료를 지원하기도 했다.

 

청년강소기업위원회(위원장 최성수) 역시 2월 22일 신년 모임과 3월 22일 청계산 단합대회를 잇달아 개최했다. 올해 분과위와 협회의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다짐하고 모두가 건강한 심신으로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소나회(회장 이규석)는 4월 3일 2019년 첫 정기 모임을 통해 친목을 다지고 회원사간 소통 강화를 모색했다. 또한 여성위원회(위원장 장순옥), 회원서비스위원회(위원장 김태환), 사회봉사위원회(위원장 김익수), 교육위원회(위원장 김광철) 등도 1월 협회 신년회와 2월 2019 정기총회, 3월 협회 조찬 포럼 등을 통해 올해 계획과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며 2019년 활발한 활동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신일영 기자 shawit@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