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경주시,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성황리에 마쳐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4.07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제공.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제2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지난 6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광장 앞을 출발해 보문관광단지와 시내 일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경주시와 일본요미우리신문 서부본사, 한국관광공사, 한수원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40개국 1400여명의 외국인 참가자 등 모두 1만 3000여명이 참가했다.

 

풀코스와 더불어 하프코스, 10㎞와 5㎞ 단축코스, 건강걷기 코스로 나눠 전문 마라토너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출전하거나 동료와 친구 등 기량이 다른 참가자들이 벚꽃나무 아래를 달리며 천년고도 경주의 봄을 만끽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이날 스타트 장소인 보문 일원에는 화창하면서도 포근한 날씨로 만개한 벚꽃 잎이 휘날리는 꽃비 아래, 1만3000여명의 참가자들이 뜨거운 열정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대회 풀코스 남자부는 케냐에서 온 KEIYO JOEL KIMARU가 2시간28분18초 기록으로, 여자부는 일본에서 온 Mitsuko Ino가 2시간53분33초로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경주시는 출발선 및 집결지에 특설무대를 설치해 군악대, 난타, 비보이, 밸리댄스, 치어리더 등 공연으로 참가선수와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대회의 흥을 돋웠다.

 

또한 안전하고 성공적 대회 운영을 위해 700여명의 공무원과 교통봉사대는 마라톤 코스 전 구간과 주요 진출입 도로를 통제하며 주정차 금지 및 우회도로를 안내하고, 5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구간별 먹거리 및 급수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경주시 제공.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스포츠 안전지도사 10명을 5㎞마다, 응급구조사 10명을 500m마다(출발5㎞와 도착 5㎞지점)에 배치하고, 보건소 합동 기동의료반 운영, 구급차와 소방, 긴급출동 차량을 구간별 배치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를 진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국내외 마라톤 선수 및 동호인 등 1만3000여명이 경주의 아름다운 벚꽃 향연을 만끽하며 달리는 모습은 장관을 연출했다”며, “경주에 머무르는 동안 기억에 남는 많은 추억을 담아 가길 바란다"며 참가자 모두에게 감사를 전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