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청주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긴급 구호물품 지원
상태바
청주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긴급 구호물품 지원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4.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트리스⋅담요 등 생필품 2천500만원 상당∙∙∙학생 30여 명 봉사활동 펼쳐
청주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5일,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의 아픔을 함께 하기 위해, 2천500만원 상당의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청주대>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사회봉사센터는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5일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강원 고성, 속초, 강릉, 동해 등지에서 발생한 산불로 긴급 대피한 주민들을 위해, 매트리스와 담요 700장과 컵라면 500개, 생수 700개, 베개, 휴지 등 2천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긴급 공수했다.

또한, 청주대 총학생회와 학군단 학생 30여 명은 강원도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재민들과 아픔을 함께했다.

정성봉 총장은 “갑작스런 산불로 긴급 대피한 주민들의 불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하게 됐다”라며, “힘든 시간을 겪고 있을 고성⋅속초지역 주민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하 청주대 사회봉사센터장은 “청주대 학생들이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의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나선 것에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 청주대 사회봉사센터는 사회 기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학교는 중국 쓰촨성 지진 피해 시 중국인 유학생과 함께 모금활동을 펼쳐 500만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지난 2017년 괴산 폭우 피해를 입었을 때에도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