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5 23:01 (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이 만든‘항일독립운동 유적 찾기 다큐’ 발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이 만든‘항일독립운동 유적 찾기 다큐’ 발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9.04.04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이 직접 기획·제작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이하 미디어경청) 청소년들이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항일독립운동 유적 찾기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항일독립운동 유적 찾기 다큐멘터리’는‘나는 다큐 PD다 프로젝트’2기 에 참여한 ‘미디어경청’ 청소년 11명이 민족 자주독립 운동 의의를 계승하고 동북아 역사와 평화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확산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제작됐다.

‘나는 다큐 PD다 프로젝트’는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경기도 청소년들이‘미디어경청’ 영상제작 교육과 실습 후 자신만의 작품을 기획·제작하는 경기도교육청 자기 주도적 체험활동으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다큐멘터리에는 과거 항일독립유적지 현판이 남아있는 도내 학교 모습, 독립유공자 후손이 전하는 과거 만세시위 이야기, 화성 송산 초등학교, 성남 낙생고등학교, 파주 교하초등학교 등에서 진행된 3·1독립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행사 현장 등이 담겼다.

‘미디어경청’청소년 PD들이 제작한‘항일독립운동 유적 찾기 다큐멘터리’는 3월 17일 경기문화의전당에서 열린 ‘경기학생선언문’발표 현장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향후 경기도교육청·미디어경청 유튜브와 ‘미디어경청’ 페이스북 등을 통해 각 급 학교에도 안내 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항일운동 유적 찾기 다큐멘터리’는‘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청소년 PD들이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자기 주도적으로 제작한 영상물”이라며 “앞으로도 ‘미디어경청’이 청소년 중심 언론이 되어 청소년의 꿈과 끼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