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36 (금)
정우택 의원, 미세먼지 해결 위해 ‘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 실태 점검’
상태바
정우택 의원, 미세먼지 해결 위해 ‘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 실태 점검’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4.03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지역 미세먼지 타파 로드맵 추진... 지역민 위해 최선
한국당 정우택 의원이 지역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벙커C유만을 사용하고 있는 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를 3일 방문했다. <사진=정우택 의원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사진·청주 상당) 의원이 지역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이하 청주지사)를 3일 방문해 실태 점검 등에 나서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국 20개 지역난방공사 열병합발전시설 중 LNG(액화천연가스)를 쓰는 곳은 16개소, LNG와 미세먼지 주범으로 알려진 벙커C유를 함께 사용하는 곳은 3개소, 유일하게 벙커C유만을 사용하는 곳은 청주지사 뿐이다.

청주지사 관내 공장 배출 미세먼지 중 50%가 이 벙커C유로 인해 발생된다.

이에, 정우택 의원은 수년간 청주 지역의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청주지사 LNG열병합 교체를 정부와 검토 및 논의 해온 결과,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사업 예비타당성조사를 완료해 최종 합격점을 부여했다.

정 의원은 현재 해당 자치단체와의 빠른 협의,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속한 허가, 환경영향평가 및 공사 설계 발주 등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반적인 로드맵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우리 지역민들이 사시사철 마스크를 하고 다녀, 눈을 보고 알아 본 후 인사하곤 한다. 그 만큼 지역 미세먼지가 심각하다”며, “수년간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뛰어왔다. 사전준비가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만큼 조속히 추진돼, 지역민이 활짝 웃고 다닐 수 있는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