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1 (금)
광주 동구, 재활용쓰레기 대란 재발방지책 마련
상태바
광주 동구, 재활용쓰레기 대란 재발방지책 마련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4.0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인원 추가배치, 홍보물 제작배포 등
광주광역시 동구청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생활쓰레기 수거위탁을 맡은 업체가 일반쓰레기와 재활용쓰레기를 분리 없이 수거·매립해 논란이 된 가운데 광주 동구가 재발방지를 위한 개선책을 마련하고 발 빠른 대응에 들어갔다.

동구는 먼저 지난달 28일 13개동장단 긴급회의에 이어 해당 수거업체와 소통간담회를 갖고 재활용품 혼합배출에 따른 문제점을 논의하고 개선책을 모색했다.

그 결과 현재의 보유 수거차량, 재활용선별장 처리 인원으로는 재활용쓰레기 처리에 한계가 있다는 해당업체 측 애로사항을 반영해 기존 2.5t, 5t트럭 등 2대 외에 3.5t트럭 1대를 증차하고 선별처리 인원도 8명에서 14명으로 6명을 추가 배치했다.

보완조치 이후에는 해당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 등 행정조치를 강화하고 같은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13개 동장들에게는 재활용 혼합물 처리방법을 주민들에게 적극 안내해줄 것을 요청했다. 구는 또 일반쓰레기는 공공용봉투에 담아서, 재활용쓰레기는 품목별 분류처리를 당부하는 홍보물을 제작해 주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이외에 기존아파트와 신축아파트단지에 분리수거함 설치를 지원하는 등 주민들이 쉽게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동구 관계자는 “재활용쓰레기 수거대란이 재발되지 않고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각별히 챙기겠다”면서 “주민들께서도 비닐, 일회용기,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줄이고 분리배출에 힘쓰는 등 재활용문화 정착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