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제14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출품작' 모집
상태바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제14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출품작' 모집
  • 이성재 기자
  • 승인 2019.04.03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모 분야는 창작, 제품부문이며 출품자는 1점 이내로 응모 가능
제13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창작부문 대상 수상작 <재미있는 손바닥 세상> <사진=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KNS뉴스통신=이성재 기자] 한국재활재단(윤영노 이사장)이 주최하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문동팔 관장)이 주관하는 제14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에서 출품작을 모집한다.

장애인의 예술 활동 증진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KCDF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후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장애 유형별 특성을 반영하여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고, 도예 창작 부문과 제품 부문으로 구분해 장애도예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장애인복지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등록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본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접수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다. 출품자별 1점 이내로 응모가 가능하며 출품신청서, 출품자의 작품 성형과정 사진 3장 이상, 작품설명서 등 필수 제출물을 준비해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출품료는 1점당 1만원이며 1차 서류접수 후 통과한 작품에 한해 2차 실물 작품 접수와 실물심사, 시상식과 전시가 이뤄진다. 시상은 창작 부문과 제품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총 상금은 1,000만원이다.

한편, 자세한 공모요강과 제출 서류 양식 다운로드는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제14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성재 기자 sky706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