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페이’ 카드형 지역사랑 상품권 출시
상태바
‘부천 페이’ 카드형 지역사랑 상품권 출시
  • 이정성 기자
  • 승인 2019.04.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덕천 시장이 부천 페이로 물건을 구매하고 있다.<사진=부천시>

[KNS뉴스통신=이정성 기자] 부천시(시장 장덕천)가 지역사랑 ‘부천 페이’의 출시일인 지난 1일 역곡상상시장에서 상인회장, 임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시행사를 가졌다.

 

이날 장덕천 부천시장이 부천 페이 카드를 발급받고 충전해 물건 값을 결제하는 등 시범사용을 선보였다. 또 역곡 상상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부천 페이를 홍보하고 전단지을 배부하며 많은 관심과 사용을 독려했다.

 

부천시는 연간 250억 원이 발행되는 부천 페이 사용을 유도하고 소상공인 매출증대에 기여하고자 4월 한 달 간 구매액(한도 40만 원)의 10%를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부천 페이 회원등록 및 카드신청 등 방법은 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부천 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장을 찾은 시민 박모 씨(48세, 여)는 “부천 페이 사용으로 인센티브 혜택도 받고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뿌듯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니 많이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장덕천 시장이 시민에게 부천 페이를 설명했다.<사진=부천시>

남일우 상인회장은 “부천 페이 출시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로 이어지도록 시민들의 많은 사용을 기대한다”며, “상인회에서도 전통시장을 찾는 분들을 위해 더 친절하게 대하고 자체 할인행사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우 시 생활경제과장은 “소상공인의 활력을 돕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부천 페이가 되도록 부족한 부분들을 더 보완해 시민들에게 더 다가가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정성 기자 romualdojs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