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27 (화)
홍성택 대장, 로체 남벽 세계 최초 등정에 나섰다
상태바
홍성택 대장, 로체 남벽 세계 최초 등정에 나섰다
  • 강태훈 기자
  • 승인 2019.04.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태훈 기자] 홍성택 대장(이하 홍 대장)이 로체 남벽을 등정하기 위해 지난 29일 인천공항을 통해 네팔 카트만두로 출국했다. 이번 도전은 그의 6번째 도전이다. 

이미 여러 산악인이 히말라야4위봉인 로체(8,516m)를 등정했지만 남벽을 통해 등정한 이는 현재까지 아무도 없다. 로체 남벽은 해발 5,200m에 위치한 베이스캠프부터 정상까지 약 3,300m에 달하는 직벽을 올라야 하는 수직빙벽으로, 히말라야 3대 난벽 중 최악으로 손꼽힌다. 세계적 산악인 라인홀트 메스너는 등반에 두 차례 실패한 뒤 "21세기에나 오를 산"이라고 잘라 말했다.

이번 원정대는 다국적으로 꾸려졌다. 한국 대원에 중국·스페인·콜롬비아·코소보 등 각지에서 내로라하는 대원들이 홍 대장과 함께한다. 특히 이번 원정은 다국적 원정대 대장을 아시아인이 맡은 첫 사례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어 홍대장은 전용 와이파이 장치를 베이스캠프에 설치해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겠다고도 말했다. 그는 5월 중순을 정상 등정 목표로 한다.

홍 대장은 등정에 앞서 "산악인의 도전을 통해 사회와 청소년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게 있다."며 "경쟁도 중요하지만 각자 위치에서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정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홍 대장은 "로체 남벽 정상에 올라 전 세계 산악인이 풀지 못한 숙제를 풀고 싶은 게 꿈이다."며 "모두 다치지 않고 무사히 정상에 갔다가 내려올 수 있도록 안전한 등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의지를 밝혔다.

강태훈 기자 aggressive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