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광주교육청, 행복한 동행 '내 꿈 찾기 진로상담' 실시
상태바
광주교육청, 행복한 동행 '내 꿈 찾기 진로상담' 실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4.02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발달단계에 맞는 학습및 진로 적성관련 입체적상담, 올해 4월~12월 운영
광주교육연구정보원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상채)은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내 꿈 찾기 진로상담’을 실시한다.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내 꿈 찾기 진로상담’은 다양한 진로・학습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진로발달 단계에 맞는 수요자 맞춤형 상담으로 주 3회 각 회별 120분의 집중적인 상담으로 진행된다.

‘내 꿈 찾기 진로상담’은 전용 상담실을 구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진로상담 전문가들이 자체 제작한 상담 자료를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이상채 원장은 “‘내 꿈 찾기 진로상담’은 진학 위주의 진로교육에서 벗어나 학습 및 적성에 대한 깊이 있는 상담을 통해 자신에 대한 바른 이해와 미래의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는 진로교육 본래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상담 신청은 매월 첫째주 월요일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http://geris.gen.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관련 문의는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진로교육부(062-380-4772)로 하면 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