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25 (목)
진천군 군민‧기업 체감 현장 중심 규제개혁 ‘총력’
상태바
진천군 군민‧기업 체감 현장 중심 규제개혁 ‘총력’
  • 성범모 기자
  • 승인 2019.04.0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청사 <사진=KNS뉴스통신 DB>

[KNS뉴스통신=성범모 기자] 충북 진천군은 군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현장 중심의 능동적 규제개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진천군은 지난해 군민 공감 생활규제 개혁 공모전 개최, 테마형‧네거티브 규제 등 중앙부처 규제 발굴 47건, 중소기업 옴부즈만 규제애로 발굴 17건, 찾아가는 규제개혁 추진단 6회 실시 등 규제완화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앞서 지난달 제1회 진천군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해 지난해의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추진사업의 심의를 진행하며 규제혁신 추진 기본계획을 확정한바 있다.

또 군은 정부정책에 맞춰 변화‧발전하는 환경에 맞는 적극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올해 규제혁신을 위한 3대 목표로 △지역 혁신 성장 규제 발굴 △성과·현장 중심 규제 혁신 △규제 혁신 역량 강화를 설정했다.

이와 함께 기업 현장에서 겪고 있는 불합리한 규제나 투자촉진을 저해하는 숨은 규제를 적극 발굴, 개선하기 위해‘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하고,‘군민대상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군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현장 밀착형 규제혁신을 추진한다.

또한, 직원 대상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하고 ‘규제혁신 유공자 인센티브 제공 확대’를 통해 전 직원의 규제혁신 참여 분위기 조성과 적극행정 추진에 힘쓸 계획이다.

이 밖에도 ‘규제개혁’을 주제로 각 업무 분야의 직원이 모여 구성된 연구동아리를 운영하여 업무추진 중 또는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불필요한 규제를 발굴하고 대안을 모색하여 군민중심의 공감하는 규제혁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정부의 규제혁신 추진 방향에 발맞춰 신산업‧신기술 분야를 도입하는 군내 기업들이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할 방침이다.

성범모 기자 sbm41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