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9월 열린다
상태바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9월 열린다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3.31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부터 22일 청주서 개최…한·중 양국 교류 대표행사
유학생 및 도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 가능
‘제9회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이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청주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 개막식/ 2018.9.14) <제공 = 충북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제9회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이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청주에서 개최된다.

한·중 친교의 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은 중국인 관광객 유치와 교류, 양국 간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그동안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성과를 일궈내며, 한․중 양국 교류의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페스티벌은 K-POP 콘서트, 치맥 페스티벌, 한중 대학생 가요제 등 인기 프로그램은 한층 업그레이드 하고, 지난해 체육행사를 종목과 참여인원을 늘려 유학생 올림픽으로 확대 개편했다.

또한, 충북도와 자매결연도시인 광서장족자치구 공연단 초청공연을 새로이 준비하고 있으며, 유학생 문화예술공연, 민속놀이 경연대회, 한․중 프리마켓 등 도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현재 대행사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이 진행 중에 있으며, 4월부터 본격적인 홍보활동은 물론, 행사 세부실행계획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준경 관광항공과장은 “올해 개최하는 중국인유학생 페스티벌은 중국인 유학생만을 위한 행사가 아니라 도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라며, “세부 프로그램 구성 시 충북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제9회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은 충청북도에서 주최하고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주관하는 행사로, 한·중 친교를 기념하고 14억 중국인과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