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남교육청, 초등 영어 방과후프로그램 선도적 지원
상태바
전남교육청, 초등 영어 방과후프로그램 선도적 지원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3.3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활동 중심, 음성언어 중심으로 운영
장석웅 전남교육감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4월부터 허용되는 초등학교 1,2학년 영어 방과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선도적 지원에 나선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공교육정상화법(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이 지난 3월 26일(화) 시행됨에 따라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서 1,2학년 영어 방과후학교 운영이 허용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초등학교 1,2학년 영어 방과후학교 과정은 교육부 가이드라인에 맞춰 영어에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놀이․활동 중심, 음성언어 중심으로 주당 최대 200분이 넘지 않는 범위에서 적절한 시수로 운영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가 있을 경우, 수익자 부담을 원칙으로 준비 기간을 거쳐 빠르면 5월부터 영어 방과후학교를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추경을 통해 예산을 확보해 농산어촌 지역 초등학교에서 1,2학년 영어 방과후학교 운영을 희망할 경우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2018년 3월부터 금지됐던 초등학교 1,2학년 영어 방과후학교 과정이 허용됨에 따라 농산어촌에서는 영어 교육에 목말라했던 학부모의 수요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허호 교육복지과장은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이 수립된 후 개정안이 통과돼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학교 현장에 법 개정사항을 신속히 안내하고, 추경 예산 확보를 통해 농산어촌 지역 학교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초등 1,2학년 영어 방과후학교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