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전남교육청, 사이버 휴(休)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사이버 휴(休) 프로그램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3.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 예방에 총력
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28일 도교육청 5층 중회의실에서 ‘2019 인터넷중독 예방위원회’를 개최했다.

인터넷중독예방위원회는 국가정보화 기본법 제30조 8에 따라 2016년 6월 개정된 ‘전라남도교육청 인터넷중독 예방교육에 관한 조례’에 의거해 전남 학생의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및 지원 등에 관한 자문을 구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 위원회에는 전라남도의회, 전라남도청, 전남청소년미래재단, 전남지방경찰청사이버범죄수사대,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 변호사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 전남 인터넷중독예방교육 기본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으며, 특히 2019년에 새롭게 추진되는 ‘전남 사이버 휴(休) 프로그램’ 운영에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전남 사이버 휴(休) 프로그램’ 은 건전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에서 학생‧학부모 자율동아리를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학생과 학부모가 동아리를 구성해 토론문화를 통해 스스로 건전한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 약속을 정하고 밥상머리교육, 자녀와 함께 휴(休) 시간 지키기,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도록 유도한다는 것이다. 그동안의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이 학생에 대한 교육 및 지도 차원에서 이뤄졌다면 이 프로그램은 학생 및 학부모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 만하다.

이날 위원회에 참석한 전라남도의회 이혁제 의원은 “요즘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었다”면서 “ 전라남도의회에서도 예방교육과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 운영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남 인터넷중독예방 교육의 올바른 방향성 정립을 위한 좋은 자리였다.”면서 “전남 청소년의 올바른 사이버문화 형성을 위해 함께 동행 하면서 지속적인 예방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