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성공한 사람들만 아는 비밀은 뭘까? 신간 ‘작은 승리의 법칙’
상태바
성공한 사람들만 아는 비밀은 뭘까? 신간 ‘작은 승리의 법칙’
  • 김종현 기자
  • 승인 2019.03.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종현 기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성공을 원한다. 큰 성공을 위해 갖은 노력을 하지만 제대로 된 성과 없이 끝나는 경우가 다반사다. 큰 성공을 이룬 방탄소년단이나 황영조, 데일 카네기나 월트 디즈니는 어떠했을까. 그들은 처음부터 큰 목표를 세운 것이 아니다. 성공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잡고 작은 승리를 누적한 결과이다.

 

미래전략가로서 강연 활동을 펼쳐온 이성민 KBS아나운서는 신간 ‘작은 승리의 법칙(도서출판 나무와 열매)’에서 “큰 꿈을 꾸지 말라”고 말한다. 목표가 거창하면 생각과 몸이 무거워지고, 도전의욕이 떨어지면 작은 일조차 제대로 수행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기기 때문. 큰 성공을 원하면 우선 한 번의 작은 승리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작은 승리(v)를 쌓아 큰 성공(S)을 이루는 ‘작은 승리의 법칙(S=v1+v2+v3)’을 소개한다. 목표는 작을수록 이루기 쉽고 승리의 경험이 축적되어야 마침내 큰 승리에 도달할 기회가 생긴다는 성공한 사람들의 법칙이다.

 

작은 승리의 법칙에서는 트럼프, 오바마, 메르켈, 처칠, 대처는 물론이고 잡스, 마윈, 오프라, 조던, 싸이도 알고 있었던 성공 방정식과 승리 경험 방정식, 승리 습관 방정식을 소개하며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성공한 45명의 공통점을 분석해 만든 성공 가이드 △1단계: 한 번 작은 성공이 인생 성공의 출발점이다 △2단계: 작은 승리 경험을 잊지 말아야 한다 △3단계: 작은 승리 습관화로 성공을 이룩한다가 바로 그것이다.

 

선망 받는 인물이 되고 싶은 사람, 많은 돈을 벌고 싶은 사람부터 세상에 태어난 보람과 삶의 의미를 찾고 있는 사람까지. 저자는 첫 번째 작은 승리와 세 번의 작은 승리 경험의 축적으로 큰 성공을 이뤄낼 것이라 확신한다.

 

신간 '작은 승리의 법칙'(이성민 KBS 아나운서, 도서출판 나무와 열매)

김종현 기자 jhkim296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