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광산구 수완동 시민안전점검단 "이젠 안전 전문가로 불러주세요"
상태바
광산구 수완동 시민안전점검단 "이젠 안전 전문가로 불러주세요"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3.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하고 수료식 열어
광산구 수완동 시민안전점검단 안전교육 수료식<사진=광주광산구>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안전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광산구 수완동 시민안전점검단(단장 박병기) 단원 35명이, 지난 28일 교육과정 수료식과 화재대피훈련을 열고, 더 전문적인 활동으로 도시 안전의 수준을 높일 것을 다짐했다.

수완동 시민안전점검단은 지난해 9월 광산구의 시민참여형 안전광산프로젝트의 하나로 구성됐다.

지금까지 단원 워크숍, 현장 활동, 캠페인 등으로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힘을 보태온 이들은, 안전 전문지식과 노하우의 필요성을 절감, 올해 2월부터 한 달 동안 (사)국민다안전교육협회에서 안전교육지도사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취득했다.

수완동 원당산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열린 이날 수료식에서 시민안전단 단원들은 안전점검 사례를 발표하고, 교육 수료증과 자격증도 받았다. 아울러 광산소방서 하남119안전센터와 함께 청소년 수련 시설 ‘소방 화재 대피 훈련’으로 자신들의 배움을 실습에 적용했다.

동 시민안전점검단 박병기 단장은 “우리 단원들이 지난해부터 안전광산 프로젝트를 주도해왔고, 올해는 안전 자격증 취득으로 그 폭과 깊이를 더해갈 것으로 자부한다”며 “바다의 안전을 지키는 등대처럼, 35명의 전문가가 동 곳곳을 비추며 도시 안전 수준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