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51 (목)
전남교육청,‘심폐소생술 교육’학교지원센터가 책임진다
상태바
전남교육청,‘심폐소생술 교육’학교지원센터가 책임진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3.2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업무경감 일환으로 학교지원센터가 통합운영
전라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최근 교육활동 중심 학교운영 지원을 위한‘2019.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계획’을 수립해 안내하면서 학교지원센터가 책임지고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는 학교업무 경감을 위해 학교에서 이뤄져야 할 법정의무교육을 학교지원센터가 주관해 운영토록 한다는 취지에 맞게 일부 학교에 대해서만 지원하던 심폐소생술 교육을 학교지원센터가 전적으로 맡아서 운영토록 하는 방안이다.

그동안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은 보건교사 배치 학교의 경우 자체 운영하고, 미배치 학교는 교육지원청이 주관해 운영했는데, 이번 계획으로 학교지원센터가 통합 운영하게 됐다.

도교육청은 이 계획을 통해 유형(위탁·자체) 별 운영방법, 추진절차와 기관 별 역할을 안내하고, 전남도청 위탁기관과 지역 별 보건소 및 소방서 연계 방안을 강구해 지역 별 형편에 맞게 전문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3월 1일자 조직개편으로 시범 운영중인 전남 도내 10개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실질적으로 학교의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절차 및 흐름도’를 만들어 현장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으로 보인다.

김성칠 체육건강과장은 “각급 학교의 업무를 간소화 해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