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개최 적극협력 다짐
상태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개최 적극협력 다짐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3.2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회, 범공공기관 차원 입장권 구매 및 수영대회 조세감면 지원 의결
전국시도의장협의회의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8일 오후에 광주시의회에서 2019년 제2차 임시회를 열고,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협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력을 의결했다.

이번 임시회는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의 제안으로 광주에서 열리게 되었으며, 이날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은「광주수영선수권대회의 전국적 분위기 확산을 위한 범공공기관 차원의 입장권 구매 지원 건의안」과「수영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조세 감면 건의안」을 협의회 공식안건으로 채택했다.

협의회는 이들 안건을 중앙정부 및 국회, 전국 지자체 등에 정식으로 건의할 예정이다.

김동찬 의장은 “2019광주수영대회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과 열기를 높이기 위해 힘을 모아주신 전국의 시․도의회 의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세계가 주목하는 메가 스포츠대회를 전국 시․도가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치러냄으로써 지방분권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책위원장으로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이 날, 수영대회 관련 2개 안건을 비롯한 11개의 안건을 임시회에서 처리하는 한편, 대회 성공을 위한 전국 시․도 차원의 협조를 이끌어내고자 광주시와의 입장권 구매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임시회 개회 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등 자치분권 관련 법령에 대한 국회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