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박주선 의원, 무등중 주변 통학로 개선을 위한 특별교부세 13억원 확보
상태바
박주선 의원, 무등중 주변 통학로 개선을 위한 특별교부세 13억원 확보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3.2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선 의원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동구 무등중학교 인근 통학로 개선을 위한 도로개설 사업 예산이 확보됐다.

28일 박주선 국회의원(광주 동구남구을)는 동구 무등중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무등중학교 주변은 그간 열악한 도로사정으로 인해 상시적으로 교통체증을 유발했던 도로를 개선할 수 있게 되면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주민들의 이동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무등중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 사업은 도로 폭 협소로 인한 무등중학교 학생들과 지역 인근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그간 무등중 주변 통학로는 인근 주민과 무등중학교 학생들이 매일 이용하는 도로로, 이번 잔여구간 도로개설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교통불편 해소 및 통학로 안전을 확보 할 수 있게 되었다.

박주선 의원은 “무등중학교 주변 통학로는 그동안 협소한 도로여건으로 인해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건의를 제기해 왔던 곳”이라면서, “앞으로도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지역의 숙원사업들을 해결하고,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 및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작년 상·하반기를 통틀어 특별교부세(일반, 재난안전) 51억 7천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