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유글학네’ 가입인증현판 전달식
상태바
부천시, ‘유글학네’ 가입인증현판 전달식
  • 이정성 기자
  • 승인 2019.03.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덕천 시장(오른쪽)과 김광호 사무총장이 현판을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부천시>

[KNS뉴스통신=이정성 기자]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지난 27일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UNESCO GNLC)이하 유글학네’가입인증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시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김광호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유글학네’는 전 세계 학습도시 간 협력 체계를 구성해 학습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고자 2015년 9월 공식출범했다. 국내 44개 도시를 비롯해 52개국 224개 도시가 가입해 있다.

 

부천시는 2016년 4월 29일 ‘유글학네’에 가입했으며, 그해 6월 유네스코한국위원회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에 전달받은 가입인증 현판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서 국내 44개 도시를 대상으로 제작한 것으로, 김광호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직접 부천시를 방문해 전달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유글학네’와 창의도시 네트워크에 동시 가입한 도시로서 유네스코와는 깊은 인연이 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긴밀히 협력해 학습도시로서, 창의도시로서 국내를 넘어 국제사회의 모범이 되는 세계적인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광호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과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 증진, 문화다양성 증진과 지역의 문화적 자산 보호 등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부천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전 세계인의 마음속에 평화를 심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부천시는 유네스코 네트워크 가입을 통해 세계 여러 도시들과 다양한 분야의 실천사례를 공유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더욱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현판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천시>

 

 

이정성 기자 romualdojs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