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여수시의회, 제191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여수시의회, 제191회 임시회 폐회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3.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위별 주요 현안업무보고, 시정 질문‧답변, 조례안 등 각종 안건 처리
△ 서완석 여수시의회 의장<사진=여수시의회>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여수시의회(의장 서완석)가 지난 20일을 시작으로 27일까지 8일간 제191회 임시회를 운영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별 현안업무를 보고받고 지난 190회 임시회에 이어 시정 전반에 대한 시정 질문과 답변의 자리를 가졌다. 또 결의안, 조례안 등 20건의 각종 안건을 의결했다.

시정 질문에는 고용진, 이선효, 송하진, 정현주 등 4명의 의원이 나서서 여수시 일자리‧관광‧정주여건 등 관련 문제점을 짚어보고 대안을 제시했다.

고용진 의원은 여수시 청년 정책과 일자리 사업에 관한 추진상황을 질문하고 여수형 일자리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이선효 의원은 유람선 터미널 시설 개선방안과 여수밤바다 야경시설 확충 계획을 질문하고, 연등천과 선소 앞바다 오폐수 유입에 따른 문제점을 지적했다.

송하진 의원은 여수시의 기부금품 모집에 대한 일련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공익기부의 합목적성과 타당성에 맞는 절차이행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현주 의원은 전라선 옛 철길공원 내 시설물의 안전관리 대책마련과 공원 내 편의시설 확충에 관한 여수시의 입장을 들었다.

회기 내 처리된 주요 안건사항으로 ▴여수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여수시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 ▴여수시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안 ▴여수시 대기 및 물환경보전법규 위반업소 공개에 관한 조례안 ▴여수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서완석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시 정부는 현안업무보고, 시정질문, 각종 안건 심사에서 의원들이 제시한 사항에 대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면서 “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의회는 4월 22일부터 5월 2일까지 11일간 제192회 임시회를 열어 2019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과 각종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