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격 하락 배추·양파 40톤 구매 취약계층 지원
상태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격 하락 배추·양파 40톤 구매 취약계층 지원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3.2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추, 양배추 소비 촉진 위한 지상파 TV 홍보 추진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가격 하락 농산물 소비 촉진 대책 추진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발 벗고 나섰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최근 품목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추, 양파, 양배추, 대파 등 일부 채소 생산농가의 고통을 분담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수급 안정을 위해 (사)희망나눔마켓과 함께 배추·양파를 구매해 취약 계층에게 기부한다.

이번 나눔 행사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송파구 관내 복지센터 12개소, 송파위례시민연대, 강서푸드뱅크, 꽃동네 등에서 요청한 배추, 양파 약 40톤을 가락시장에서 구매해 해당 기관에 기부한다.

한편, 조속한 시일 내에 대파, 양배추 등 품목도 수요 조사 후 기부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공사는 지난 2월에 방영된 양배추 편에 이어, 한국농업법인중앙연합회, 한국신선채소협동조합과 공동으로 KBS-2TV 생방송 ‘아침이 좋다’ 프로그램(3월 27일 방송)을 통해 배추 수확·효능·건강 요리 등에 대한 유익한 내용을 제작·방영하는 등 농산물 소비 촉진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경호 공사 사장은 “최근 일부 채소 품목 가격 하락으로 고통 받고 있는 생산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농산물 소비 촉진 도모를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며,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앞으로도 농산물 수급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