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강원도,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
상태바
강원도,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
  • 김수남 기자
  • 승인 2019.03.28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35억 확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 위한 지역 거점 SW 교육센터 구축
단계별 SW 체험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강화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강원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응모했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SW미래채움사업」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35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27(수)일 「SW미래채움사업」의 사업 수행기관 발표에 강원도를 포함한 5개 시도를 선정하여 결과를 발표하였다. 
    * 5개시도 (강원도, 인천광역시, 충청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본 사업은 ‘SW 보급 확산 사업’과 ‘인재 양성’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양질의 SW교육 기회가 부족한 도서벽지, 저소득층 등 초·중등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SW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SW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앞으로 3년간(2019~2021년) 국비 포함 75억원(국비 35억, 도비 12억, 시비 28억)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주요내용은 거점교육센터 3개소 구축(춘천, 원주, 강릉), 전문교육강사 양성, 단계별·지역 특화형 SW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이며 우수SW 교육환경을 조성해 지역에 SW교육을 확산하는 사업이다.  

SW교육 프로그램은 SW체험캠프, 입문(기초) → 중급 → 고급, 후속프로젝트 등 단계별·수준별로 실시할 계획이며, 3년간 300명의 SW교육강사 배출, 3천명의 인원이 SW교육을 받을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재)강릉과학산업진흥원, 도 교육청, 지역아동센터, 강원랜드 등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SW교육 사업의 추진 목표를 최대한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도 경제진흥국장(최정집)은 “SW체험교육 확대로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SW인재양성으로 일자리 창출 및 관련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수립·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육센터 구축·운영(안) <자료=강원도>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