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행안부 이정렬 재난협력정책관 충북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점검
상태바
행안부 이정렬 재난협력정책관 충북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점검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03.2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충북도, 음성군, 괴산군 등 3개 기관 방문
이정렬 행정안전부 재난협력정책관이 충북도, 음성군, 괴산군을 방문해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사진 제공=충청북도>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도는 27일 이정렬 행정안전부 재난협력정책관이 충북도, 음성군, 괴산군을 방문해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실시되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자체 추진상황을 파악, 문제점 및 우수사례 등을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점검에 나섰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안전점검 계획대비 추진실적 △자율안전점검 실천운동 추진현황 △기관장 관심도 △안전점검 실명제 준수 여부 등 4개 분야를 확인·점검했다.

이정렬 정책관은 국가안전대진단 기관장 관심도 제고를 위한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 이차영 괴산군수, 김영배 음성부군수 등 면담 자리에서 “‘2019국가안전대진단’을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국가안전대진단이 마무리 되는 4월 19일까지 소기의 성과를 걷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음성군 금왕읍 백야급경사지, 백야산휴양림 현장점검에서는 관계자를 격려하며, 대진단 기간중 안전점검 철저 등을 당부했다.

이어 이 정책관은 괴산군으로 이동해 자율점검 결과를 게시한 PC방, 노래방, 모텔 등을 방문해 시설주에게 안전문화 실천운동 적극 참여해 준 것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또, 이 정책관은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의 차질 없는 추진과 내 집, 내 점포 자율점검에 도민들께서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