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40 (화)
고양시 ‘피프틴’ 새 대표 부적격자 내정 불똥, 일부 공직자에게 튀었다
상태바
고양시 ‘피프틴’ 새 대표 부적격자 내정 불똥, 일부 공직자에게 튀었다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9.03.2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철용 본부장, “내정 절차 개입한 이들 반드시 책임져라”
고철용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장.

[KNS뉴스통신=윤광제 기자] 경기도 고양시 공공자전거 ‘피프틴’ 운영회사인 ㈜에코바이크 새 대표이사 내정에 따른 혼란의 불똥이 일부 고양시 공무원들에게 튀었다.

고양시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고철용 본부장은 27일 KNS뉴스통신과의 통화에서 “부적격자를 에코바이크 새 대표로 내정하는 절차를 진행한 관계공무원들은 응분의 책임을 반드시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 본부장은 이날 “전임 고양시장의 비서 출신 인사가 고양시 소유 회사인 에코바이크 대표로 내정된다는 건 누가 봐도 말이 안 된다”면서 “그럼에도 아무런 반대 의사도 나타내지 않고 기안하고 결재하는 절차에 순순히 따른 그들에게 큰 잘못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공무원과 시민들의 반발을 충분히 예상하고도 이런 잘못을 저지른 도시교통정책실의 Y실장을 비롯해 과장과 실무자 등 몇몇 공직자가 복지부동의 자세로 임해 혼란을 야기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고 본부장은 이날 고양시의 인사권 등에 개입하고 있는 일부 ‘문고리’들도 이번 기회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Y실장과 함께 최근 물의를 고양시 비서실장 등은 반드시 직책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비서실장의 경우 얼마 전 국장급 이상 모인 자리에서 자신에게 모든 결재를 받도록 하는 발언을 해 몇몇 간부 공무원들에게 항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실제로 3월 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에코바이크 현 대표 후임으로 최성 전 시장(더불어민주당)의 비서를 지낸 J씨를 내정하는 고양시의 결재과정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윤광제 기자 ygj70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