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남해군, 하동군과 상생발전 위한 우호교류 협약 맺어
상태바
남해군, 하동군과 상생발전 위한 우호교류 협약 맺어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9.03.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현안사업의 상생 협력, 지역 공통문제에 공동 대응키로
남해군과 하동군이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남해군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남해군과 하동군이 양 지역의 공동 현안사업과 관광자원, 문화콘텐츠 등의 상호협력과 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다시 만났다.

군은 남면 아난티 남해에서 하동·남해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와 윤상기 하동군수, 박종길 남해군의회 의장과 신재범 하동군의회 의장, 류경완·이정훈 경남도의원, 양 지역 군의원, 간부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교류행사는 오후 6시께 하동·남해찬가 등의 시 낭송을 시작으로 장충남 군수의 환영사, 윤상기 군수의 답사, 양 군의장의 격려사, 우호교류 협약서 서명, 교류협력 및 상생방안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양 기관은 지역발전 현안사업 상생,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공무원 인적교류 및 정책 우수사례 공유, 청소년 전통·문화·환경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환경문제 공동협력 등 5개 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는 내용이 담긴 협약서에 서명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남해와 하동은 역사와 문화, 정서적으로 끈끈한 유대관계를 맺어 오랫동안 각종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서로 돕고 협력했다“며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 지역현안의 작은 일부터 시작해 큰 그림을 그려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장 군수는 “남해~여수 해저터널 공동 추진을 통한 남해안 광역도로망 구축과 남해안권 관광활성화, 소각시설 광역화 및 광역상수도 공급, 노량대교 주변지역 관광자원화 방안 마련 등 지역 공동현안을 함께 고민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찾아보자”고 덧붙였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오랜 협력과 공생관계에 있는 양 지역의 더 나은 미래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공생공영이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상생과 교류활성화를 위한 힘을 모으자”고 화답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