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서해지방청, 행락철 해양사고 대비 현장훈련 실시
상태바
서해지방청, 행락철 해양사고 대비 현장훈련 실시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3.2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어선 전복사고 가정, 수난대비기본훈련(FTX) 실시

 

사진=신안군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이 행락철 다중이용선박 등 해양사고 대비ㆍ대응을 위해 낚시어선-화물선간 충돌, 전복 상황을 가정한 대규모 해상 수색 및 인명구조 훈련을 26일 불시에 실시했다.

여수시 금오도 인근 해상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낚시어선이 입항 중 항해중인 화물선과 충돌하여 전복상황을 가정해, 현장 상황 및 장소 등을 공개하지 않은 가운데 불시 훈련 방법으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낚시어선이 12명의 선원 및 승객을 편승하여 낚시조업을 종료하고 입항 중 화물선과 충돌, 전복 상황을 부여해, 각 구조세력별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또한 수색구조 매뉴얼에 의거 익수자 구조 및 해상ㆍ수중수색까지 全 과정을 점검하는 실제기동 훈련으로 실시되었으며, 지자체, 소방, 민간해양구조대 등 9개 기관 약 3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특히 불시에 실시되면서, 어떠한 상황에도 즉응태세를 갖추고, 골든타임 內 인명을 구조 할 수 있도록 훈련을 실시하였으며, 지역구조본부, 상황실, 파출소, 경비함정 등에 점검단을 파견하여, 각 상황별 임무 숙지 및 처리 과정 등을 점검하며, 실제 상황에 대비ㆍ대응 할 수 있도록 구조 체계를 갖추었다.

김병로 서해지방청장은 “어떠한 상황에도 신속한 구조 즉응태세를 확립시키며, 국민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국민 곁에서 항상 준비된 해양경찰이 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