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2 (목)
대한민국독도협회, 日本 국정교과서 독도주장 철폐촉구
상태바
대한민국독도협회, 日本 국정교과서 독도주장 철폐촉구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9.03.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대한민국독도협회 김철 사무총장이 선언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한민국독도협회)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해양수산부 인가 사단법인 대한민국독도협회가 26일 일본의 거짓 독도역사교육 철폐를 촉구하는 선언문을 발표했다.

일본은 중·고등학교 독도교육에 이어 내년 신학기부터 초등학생들이 사용하는 교과서에 독도가 일본의 고유영토라는 내용을 추가하기로 했다. 문부과학성은 26일 교과서 검정심의회 총회를 열어 이런 내용을 담은 도쿄서적, 니혼분쿄(日本文敎)출판, 교이쿠(敎育)출판 등 3개 출판사의 사회과 교과서 12종(3~6학년용)에 대한 검정을 모두 승인했다.

이번 검정은 2017년 개정된 문부과학성의 신학습 지도요령이 독도와 쿠릴 4개 섬(일본명 북방영토),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열도를 ‘일본의 고유영토’로 다루도록 하고, 관련 해설서가 독도의 경우 ‘한국이 불법점거하고 있다’라고 기술토록 주문한 뒤 처음 실시된 것이다.

이러한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해 (사)대한민국 독도협회 김철 사무총장은 일본의 역사왜곡 교육을 비판하며 “군국주의의 망령에 사로잡힌 일본정부의 역사왜곡은 반드시 시정되어야하며, 이러한 거짓 역사를 배운 일본의 청소년들이 기성세대가 되는 몇 년 후에는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이 더욱 강력해질 것이며, 우리도 체계적인 독도교육 및 모든 학생들이 독도를 탐방하는 교육과정의 신설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