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2019년 철원읍 '우리마을 지역리더 양성 과정' 진행
상태바
2019년 철원읍 '우리마을 지역리더 양성 과정' 진행
  • 변요섭 기자
  • 승인 2019.03.26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변요섭 기자] 철원읍사무소 마을공동체 부서는 2019년 2~3월에 걸쳐 주민역량강화사업과 연계하여 "우리마을 지역리더 양성 과정"을 실시했다. 양성과정은 지역주민의 우리마을 바로 알기를 위한「철원역사문화교육」과 마을공동체 사업 및 농산물 유통관련의 마을리더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지난 2월 22일부터 3.19일까지 총6회에 걸쳐 철원읍 15개리에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철원역사문화교육」은 강원도 문화관광해설사의 강의로 철원의 지명유래와 지질형성 그리고 남북분단의 역사적 격변기와 이후 현시점까지의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정작 철원에 살면서도 잘 알지 못했는데 이제는 방문객들에게도 철원을 잘 설명해 줄 수 있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마을공동체 사업의 이해와 농산물 유통에 대한 교육은 마을리더 40여명이 참가하여 누림온 나성용 대표와 농사펀드의 박종범 대표가 들려주는 마을사업 컨설팅과 사례 및 농산물 유통의 새로운 출구등을 제시하며 마을 리더들에게 마을공동체에 대한 비젼을 제시하였다. 

전명희 철원읍장은 “이번 우리마을 지역리더 양성과정은 주민과 마을리더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고 이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더욱 배우고 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는 철원읍이 되도록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철원군

변요섭 기자 bb7275bb@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